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알아채기 어려운 ‘임신초기증상’, 산부인과 검진 필요

대개 임신증상은 비교적 경미하게 나타나 알아차리기 어렵다. 특히 임신을 처음 경험하는 여성의 경우 임신증상을 단순 감기 증상으로 오해하기 쉽다. 임신 여부를 제때 판단하기 위해서는 임신초기증상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임신초기증상은 일반적으로 생리 중단, 체온상승, 소화불량, 가슴 통증, 질 분비물 증가, 이유 없는 피로를 느끼는 것이 특징이다.

임신 초기에는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개인마다 예민함 정도에 차이가 있어 증상을 파악하는 시기는 저마다 다르다. 따라서 관계 후 평소와 다른 몸의 신호를 느낄 경우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정확한 임신 여부를 알아봐야 한다.

임신이 확인된 이후에는 곧바로 산전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산전검사란 임신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나, 태아기형을 예방하기 위한 기본적인 검사로 특정 주 수마다 받아야 할 검사가 정해져 있다. 임신초기의 검사에는 혈액형검사, 소변검사, 태아초음파검사, 매독혈청검사 등이 있다.

로앤산부인과 광명점 김혜정 원장은 “임신이 확인되면 산전검사를 통해 조산, 유산, 사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며 “태아와 산모에게 유익한 음식 섭취와 술, 담배 등을 피하는 철저한 산전관리를 한다면 보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