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이니 만큼 한가위는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내고자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행을 가거나 자기 관리의 시간을 갖는 등 나를 위한 투자에 아낌없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리프팅 시술 등의 관리를 받기 위해 예약 및 상담이 몰리기에 주의사항을 고려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특히 시술을 받고 연휴 동안 충분히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기에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과 함께 주사시술을 병행하는 경우도 많다. 팔자주름이나 피부 노화, 이중턱 고민인 이들은 더 큰 변화를 원하기 때문이다. 리프팅 시술이란 늘어진 얼굴 피부 탄력을 리프팅 시켜주고 짧은 시술시간 동안 탄력 개선과 함께 고민 부위까지 자연스럽게 효과를 볼 수 있어 동안 얼굴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최근에 들어서는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2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리프팅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슈링크 리프팅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을 받았거나 계속된 윤곽주사를 통해서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는 얼굴 윤곽 개선과 함께 사각턱, 도드라진 광대, 이중턱 등 효과가 높은 아큐리프팅을 주목하고 있다.

아큐리프팅의 경우 개선을 원하는 부위에만 지방 세포를 선택적으로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얼굴라인 개선 뿐만 아니라 콜라겐 재생을 통한 탄력에도 효과가 높아 안면윤곽수술을 받았거나 볼처짐이 심한 경우에 도움이 된다.

비아이오(BIO)성형외과 박재우 원장은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거나 추석 연휴 기간동안 시술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효과적인 시술법이긴 하나, 충분한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아큐리프팅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볼, 이중턱 살 제거를 효율적으로 제거 할 필요가 있지만, 무조건적으로 지방을 많이 흡입하는 것이 관건이 아니다. 예민한 부위이니 만큼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좌우대칭, 얼굴 균형을 고려해 섬세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