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인 만큼 많은 이들이 외모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는 동안얼굴, 리프팅이 알려지면서 이 같은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도 증가하고 있
다. 일반적인 동안얼굴의 핵심요소로는 피부탄력과 주름, 윤곽 등 많은 비중을 두고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 피부 노화가 시작이 되고 미간, 눈가, 팔자주름이 깊어지며, 볼이 움푹 꺼지게 되면서 노안으로 점점 바뀌게 되는 것이다. 이때 동안 리프팅을 찾게 된다. 최근 관심을 받는 동안시술로는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쁘띠시술인필러 등이 있다.

실리프팅 시술에도 다양한 시술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 중 빈틈없는 스프링 형태의 녹는 실을 삽입하여, 리프팅 주름개선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캐번실은 깊은 팔자주름과 이마주름 등 깊은 주름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실리프팅이다.

울쎄라레이저는 피부처짐의 원인이 되는 근막층에 고강도의 초음파를 이용해 피하 지방 밑에 위치한 근막층에 적용시켜 피부의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시술로, 팔자주름, 이중턱, 볼살처짐, 모공개선 등에서 동시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다양한 동안리프팅은 개개인의 피부처짐이 다르며 환자의 연령과 피부탄력 타입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1:1상담과 맞춤시술을 통해 진행해야 리프팅 시술의 만족도가 높다.

압구정 아트라인성형외과의원 의료진은 “필러, 캐번실, 울쎄라 등 많은 동안시술들을 병합하여 시술하기 위해서는 여러 동안시술에 충분한 경험과 미적감각이 중요하다”면서 “이에 동안 리프팅 시술 경험과 최신 미적감각을 보유하고 있는지, 맞춤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필요한 맞춤형 시술이 진행되는 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다양한 리프팅 시술은 시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치료효과, 주의사항 등을 꼼꼼한 상담을 통해 붓기나 멍, 피부발진, 염증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