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 시기가 되면 또렷한 이목구비로 외모를 가꾸기 위해 부산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 이들도 크게 늘어난다. 특히 최근에는 코 성형도 눈성형만큼 접근이 쉬운 성형법으로 인식되면서, 외모 개선을 위해 부산에서도 코수술을 받는 이들이 크게 증가한 추세다.

얼굴의 중심인 코는 콧대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상당히 큰 이미지 변화를 보여준다. 콧대가 높고 오똑할수록 얼굴 전체의 아름다움을 살려주며,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자연스러운 얼굴 라인을 살려주어 세련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

그런데 요즘 코성형이 대중화되면서, 부작용을 겪거나 만족조가 떨어지는 등, 다양한 문제로 코재수술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되고 있다.

심할 경우 보형물제거 수술 필요

코재수술이 필요한 원인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많은 코재수술의 경우는 콧대를 세우기 위해 삽입한 코성형 보형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경우다. 주로 보형물이 비쳐 보이거나 제자리에 있지 않고 이동한 경우, 보형물로 인해 통증이나 염증이 발생하거나 구형구축으로 콧대가 들려 보이는 경우 등이 대표적이다.

부산 강남비율성형외과 김명국 원장은 “보형물로 인해 여러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코재수술은 문제가 되는 보형물의 길이를 다시 맞추거나 모양을 다듬는 과정이 필요하게 된다. 또 심한 경우에는 보형물을 제거하고, 본래의 코 모양으로 되돌리는 수술이 필요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재수술 시 보형물을 제거하게 되면 코 모양이 변하거나 콧대가 무너져 내릴까봐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코재수술에서는 일반적인 보형물이 아니라 자가연골을 통해 코 끝을 돋우어주고, 새롭게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로 코 모양을 더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김명국 원장에 따르면 코보형물을 제거하는 수술은 보형물의 종류나 이전 수술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속한다. 수술 시간도 짧은 편이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도 빠른 편이다. 하지만 보형물을 제거한 이후 새롭게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코끝에 자가 연골을 이식하는 등 코재수술을 병행하게 될 경우에는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코재수술 병원 선택법, 코재수술 병원 선택 시에는 엑스레이, 3D CT 촬영을 통해서 현재 코의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병원 내 수술 장비 구비 여부를 꼼꼼히 체크해 봐야 한다. 또 코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직접 환자와의 상담을 진행하는지, 환자에게 꼭 필요한 부분만 수술할 것을 권하는지, 수술 후 관리도 보다 세심하게 진행하는지 등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코보형물로 인해 부작용이 나타나도 코 모양이 무너지거나 재수술에 대한 부담으로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신중하게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안전을 위한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여 부작용이 재발하지 않도록 재수술을 진행할 것이 당부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