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내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려가며 운동을 하는 여성들이 많다. 운동을 통해 어느 정도 살도 빼고 몸도 탄탄해졌지만,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기 어려운 부위가 가슴이다.

사실상 가슴의 크기나 모양은주로 선천적인 요소에 의해 결정되며 운동과 같은 후천적 노력으로는 큰 변화를 주는데 한계가 있다.

최근의 가슴성형은 가슴 크기의확대는 물론 모양과 촉감, 리얼한 움직임까지도구현 할만큼 발전했으며, 기존의 가슴성형술의 단점들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

보형물 가슴성형의 경우 가슴 표면의 지방조직이 엷을 경우 비침 현상이 있을 염려가 있었으며,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지방이 적은 마른 체형의 여성에게 적용이 어렵고, 이식된 지방이 일부분 흡수돼 소멸될 수 있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에는 보형물 가슴성형과 지방이식 가슴성형의 장점만 조합한 하이브리드가슴성형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수술법은 보형물로 원하는 가슴 사이즈를 얻고, 지방이식을 통해 피부와 연조직을 보강하는 방법으로서 자연스런 가슴골과 부드러운 촉감은 물론 보형물에 의한 이물감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슴골이 너무 벌어지면 수영복이나 가슴이 파인 의상을 입었을 때 수술한 티가 나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는데, 하이브리드 가슴성형은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다.

봉봉성형외과 박성수 원장은 “하이브리드 가슴성형은 선천적으로 아주 마른 체형을 가졌거나 가슴성형 후 불만족과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가슴성형 전 개인의 신체적 특징을 면밀히 파악하고, 재수술의 경우라면 1차 수술의 근본적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하이브리드 가슴성형은 보형물 삽입과 지방이식의 과정이 정교하게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노하우와임상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또한 부작용 없이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해당병원의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도 꼼꼼히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가슴성형 후의 모습을 미리 살펴보는 가상성형 프로그램이나 시뮬레이션이 환자의 니즈를 수술결과에 충분히 반영되도록 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