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건강한 몸매관리를 위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한다.

하지만 이 같은 방법만으로는 단기간에 뱃살과 팔뚝살, 허벅지, 옆구리 등의 특정 신체부위의 살과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 지방분해 주사시술을 고려는 경우가 많다.

영등포에 위치한 피부과 목동리엔장의원 전문 의료진 설명에 따르면, 지방분해주사는 마취나 수술을 진행하지 않고 주사만으로 간단하게 사이즈를 감소시키고 체형을 교정해주는 주사시술이다. 특히 림프 순환 촉진으로 체내 노폐물과 지방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고, 부종 감소와 셀룰라이트 감소에도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최근 각 지역의 개원가에서는 수술에 따른 부작용 발생 우려가 비교적 적은 지방분해 주사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예컨대 지방분해주사의 시술방법 중 하나인 몸축주사는 환자의 조건에 맞게 처방되어 인체에 무해한 파워 앰플을 주입해 군살 부위의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해당 주사시술은 부위에 제한없이 복부부터 팔뚝살, 허벅지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부분비만 제거에도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수술흔적이 남을 수도 있는 지방흡입과는 다르게 몸축주사 시술은 몸에 흔적이 남지 않아 부담감이 적고 10분 내외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목동리엔장 이성우 원장은 “몸축주사는 본원에서 직접 연구/개발해 상표등록을 마친 시술로 부작용이나 위험부담이 적어 단기간에 사이즈를 줄이고자 다이어트 클리닉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 방법은 부유방, 팔뚝, 등살, 러브핸드, 복부 등 다양한 부위 시술이 가능하고, 주사시술과 함께 다이어트약&회식약 처방으로도 식욕억제, 탄수화물 배출 등의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성우 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진행한 후에도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해야 한다. 또 아무리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이라도 각 개인마다 적합한 시술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숙련도 높은 전문 의료진이 직접 상담 및 시술을 진행하는지,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알아본 후 진행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몸축주사와 같은 지방분해주사는 개인에 따라 자칫 출혈이나 멍, 염증, 붓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같은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후 전문의가 전달하는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하고,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로 해당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