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제림 임종언 원장
모제림 임종언 원장

최근 성형업계에 따르면 지난 여름방학 및 휴가 기간 동안 이미지 개선을 위해 눈과 코성형, 지방이식, 헤어라인 교정 등의 성형수술을 한번에 진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눈과 코성형을 같이 진행하는 사례는 종종 있었으나, 얼굴형과 얼굴 크기를 개선할 수 있는 헤어라인 교정도 함께 진행하는 이가 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헤어라인 교정은 탈모 치료를 위해 시행되던 모발이식 수술에서 발전해, 여성의 넓고 불규칙한 이마 라인을 교정해 주는 수술 방법을 말한다. 주로 M자 이마로 남성적인 이미지가 부각되거나, 불규칙한 헤어라인의 경우에 추천되며, 이목구비의 변화 없이도 또렷한 안면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문제는 헤어라인 교정과 함께 다른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어떤 수술을 먼저 받아야 안정적이면서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가’이다. 통상적으로는 당장 이목구비를 변화할 수 있는 성형수술을 받은 이후에 헤어라인 교정을 계획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오히려 헤어라인 교정을 먼저 받는 것이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의 경우 자신의 후두부에서 모낭을 채취해야 하는 수술 과정상 환자가 엎드린 상태로 먼저 수술이 진행된다. 이때 다른 성형수술을 받은 후라면 회복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헤어라인을 교정한 이후에는 이마를 비롯한 얼굴 비율이 완전하게 갖춰진 상태가 되기 때문에, 다른 성형수술을 진행해도 얼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훨씬 안정적이게 된다. 따라서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헤어라인을 먼저 교정한 후에 수술 일정을 잡는 것이 현명하다.

모제림 여성센터 임종언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 후 얼굴성형 일정은 최소 10일 이후로 잡는 것이 좋다. 모발이식은 수술 후 생착기간이 10일 정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식 후 생착기간이 지난 후에는 다른 성형을 하는 데 전혀 부담이 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단, 이마 면적이 넓어 고민인 경우에는 헤어라인 교정에 앞서 이마축소술을 먼저 받을 것이 권장된다.

모제림 여성센터 임종언 원장은 “이마 선을 내려주는 이마축소술은 수술 후 약간의 절개선이 남게 되는데, 수술 이후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절개선을 완전하게 가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반드시 숙련된 기술과 많은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의를 통해 받아야 한다. 또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출혈이나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으므로 병원 내 수술 후 케어 시스템이 있는지 제대로 확인해야 하며, 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