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져 볼륨감이 손실되고 얕고 깊은 주름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여름 휴가시즌을 이용해 쁘띠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굴의 윤곽을 또렷하게 해주면서 노화현상을 개선하고 건강한 피부 변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팔자주름은 입가 피부 탄력 저하와 꺼진 볼륨 문제가 동시에 나타난 부위 중 하나로, 큐오필 만으로는 디테일한 개선이 어려웠던 한계를 캐번리프팅으로 보완할 수 있다.

강남역 유앤미클리닉 대표 정창호 원장은 “볼륨이 손실되고 피부가 처지는 노화현상이 시작되면 어느 한 가지만 중점적으로 케어해서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한계가 있다. 따라서 전체적인 윤곽, 볼륨의 조화와 피부노화 개선을 복합적으로 해 주는 게 좋은데, 큐오필과 캐번리프팅 조합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큐오필은 꺼진 볼륨을 채워주고 깊은 주름까지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와 자가혈 혈장 부분을 피부 속에 주입해 팔자주름필러, 이마필러, 풀페이스필러 같은 볼륨을 필요로 하는 부위에 윤곽을 형성하고 피부재생과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여기서 부족한 얼굴선 리프팅은 녹는실 리프팅인 캐번리프팅이 채워줄 수 있다. 캐번리프팅은 스프링 형태로 촘촘하게 감아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 기존 실리프팅에 비해 탄성이 뛰어나고 볼륨을 디자인 할 수 있는 볼륨리프팅이다. 피부 속 콜라겐과의 유착력이 좋아 큐오필 시술 시 함께 병행해주면 자연스러운 윤곽개선과 볼륨 및 피부개선, 리프팅 효과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캐번실은 2~4개의 적은 실 개수로도 원하는 부위의 개선이 가능하며 실 자체가 스프링처럼 60cm까지 팽창될 수 있고, 복원력이 좋기 때문에 얼굴 주입 시 실이 끊어지거나 표정변화에 따른 불편함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정창호 원장은 “베베필과 캐번리프팅 시술을 고려한다면, 먼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함께 개인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내지 않고 주사시술로 진행되는 만큼 여름철에 시술을 피해야 할 이유는 없지만, 사우나처럼 지나치게 뜨거운 열기는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시술 후 2주간은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를 체크하고, 해당 병원에 안전시스템 유무도 꼼꼼히 체크해 보는 게 좋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