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성형외과가 붐비고 있다. 짧지 않은 휴식기간 동안 피부 관리부터 동안성형 등을 받기 위해 미리 예약을 서두르고 있는 것.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26일 대체공휴일을 활용하면 22일부터 26일까지 총 5일 간의 긴 휴식기간을 가질 수 있어 성형을 계획하는 경우가 많다.

강남지역 성형외과 병원들에 따르면, 벌써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시술예약이 많이 찼다. 선호도가 높은 시술로는 눈성형과 코성형이 가장 많고, 그 외 보톡스, 필러 등의 간단한 시술이나 리프팅시술, 지방이식수술 등도 증가하는 추세다.

성형수술 계획을 세우는 연령층도 다양하다. 10대 후반 청소년부터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40~50대 엄마들도 추석일정에 맞춰 회복기간을 고려한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다.

다만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주로 쌍꺼풀수술이나 트임성형, 눈매교정술 등의 눈성형과 코성형, 리프팅, 지방이식을 받는다면, 중장년층 엄마들은 상안검,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눈성형과 리프팅 시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이 차이점이다.

카라멜성형외과 강종화 원장은 “5-6일의 추석연휴기간은 보톡스나 필러 등의 간단한 주사시술이나 리프팅 시술은 물론이고, 눈성형, 코성형, 지방이식 수술과 어느 정도의 회복까지 가능한 일정이다”라며, “각 시술에 걸리는 회복기간을 고려해 수술방법과 일정을 잘 잡는다면, 자연스럽게 컴플렉스를 해소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필러나 보톡스 시술은 기본적으로 회사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이 거의 없는 편이다. 하지만 코필러, 이마필러, 볼살필러, 사각턱보톡스, 종아리보톡스 등의 시술 후에는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연휴기간 하루 정도 시간을 내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리프팅 시술 역시 시술 후 얼굴에 남는 큰 후유증이나 통증, 흉터 등에 대한 염려는 적지만, 하루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리프팅 결과와 회복을 더 극대화 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쌍꺼풀수술을 포함한 하안검수술, 상안검수술,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눈성형이나 코성형의 경우에는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되는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 당일은 물론이고 수술 후 2~3일 정도 회복기를 가지는 것이 좋다. 개인에 따라 붓기의 정도는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3일에서 5일정도 붓기가 지속된다. 따라서 수술 후 부기관리 등의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는 성형외과를 찾는다면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라멜성형외과 강종화 원장은 “단, 성형수술은 한 번 받으면 재수술이 상당히 까다롭고 환자가 받는 스트레스도 상당하기 때문에 연휴 기간에 맞추기 위해 성급하게 수술 일정을 잡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라며, “반드시 경험이 많고 숙련된 기술력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술을 스스로 결정해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