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은 0.13초 만에 결정된다. 매력적인 외모를 지닌 사람의 첫인상은, 그 사람이 다른 분야에서도 뛰어날 것이라고 기대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첫인상의 중요성을 인식해 최근에는 취업이나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성형을 하기도 한다. 균형 잡힌 얼굴을 통해 면접관 등에게 좋은 인상으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서다.

과거에는 눈 수술, 코 수술 등 가장 대중화 된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긍정적이고 밝은 인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 입술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입술성형은 입술의 이상적인 각도를 고려해 얼굴 전체 균형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입술을 만들어 주는 성형수술로, 개인의 유형에 따라 약 20여 가지 모양의 입술성형을 진행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형학적으로 이상적인 입술의 비율은 윗입술이 6~8mm, 아랫입술이 10~12mm라고 한다. 이때 여성의 경우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비율이 7:10을 이루는 것이 좋으며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더 두껍다.

입술성형 종류로는 처진 윗입술 라인을 제거하여 깔끔한 입술라인으로 개선하는 커튼라인 제거술, 경계가 불분명하거나 일자로 평평하고 밋밋한 입술라인을 교정하는 큐피트 라인, 입술이 두껍거나 얇아 보이는 경우 입술의 두께와 크기를 조절하여 내 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입술로 만드는 확대, 축소술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입술흉터제거, 비대칭 교정, 입술꼭지 및 골성형 등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잘못된 수술로 인하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성형학적 비율을 적용하여 아름다운 디자인과 기능을 살릴 수 있는 섬세한 스킬이 필요하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성형은 다른 여러 성형수술과 마찬가지로 안전한 병원에서 진행하지 않았을 시 부작용은 물론 재수술을 진행해야 할 가능성도 다분하기에, 풍부한 경력을 갖춘 의료진과의 직접 상당 및 진료, 수술 등을 진행하는 신뢰도 높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입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조직이 얇고 민감하므로 수술 후에는 관리가 필수적이며, 이에 수술 후 케어 서비스가 준비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