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피부가 아름다움을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으며 이에 대한 니즈가 끝없이 늘어나고 있다.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화장품 등의 제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이유다. 그러나 스스로만의 관리로는 눈에 띄는 효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에 얼굴리프팅 등 성형외과 시술 등을 고려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청담동성형외과 모즈클리닉 손승용 대표원장은 “피부시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데서 요즘 이 부분이 얼마나 강조되고 있는지 알 수 있다”라며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긍정 후기를 양산하면서 방문 환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피부시술이 스킨라미네이팅이다. 스킨라미네이팅은 드라넥산삼 성분과 히알루론산, 줄기세포배양액 등을 활용해 보습을 채워주고, 피부결과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로, 기대효과의 폭이 넓은 데다 비침습으로 마취 없이 받아볼 수 있고, 통증과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의 확률이 현저히 떨어져 환자들의 만족도가 크다.

손 대표원장에 따르면, 크게 두 가지 부류의 환자들이 많이 받아보는 편이다. 하나의 시술로 다각적인 효과를 원하거나 바쁜 스케줄로 멍이나 붓기 없이 짧은 시간 내 시술을 끝마쳐야 하는 경우다. 모두 스킨라미네이팅의 대표적인 특장점으로 거론되는 부분들이다.

주로 눈가와 볼, 이마, 입가, 목에 시술되는 게 보통이다. 스킨라미네팅을 활용했을 때 가장 안전성이 높으면서 큰 효과가 있는 부위다. 이외 부위들의 시술을 희망한다면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

청담동성형외과 손승용 대표원장은 “시술 후에도 뜨거운 목욕탕, 사우나, 찜질방이나 맵고 뜨거운 음식, 커피와 술을 피해야 하는 등의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라며 “시술 후에도 지속적인 효과와 안전성이 있을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