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본래의 타고난 얼굴과 피부를 꾸준한 관리를 통해 상하지 않게 유지하는 관리족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관리의 중요성을 간과하다 노화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 탄력을 복구하기 위해서 화장품, 음식 등으로 노력하기도 하지만 빠른 효과를 기대하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워 수술이나 시술을 많이들 고려한다. 노화가 시작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조금은 늦출 수 있는 방법으로 리프팅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리프팅 시술은 중년층 이외에도 20~30대까지 연령층이 다양해졌으며, 다양한 리프팅 시술 중 녹는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강하게 당겨 탱탱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 실리프팅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리프팅의 종류 중 하나인 민트리프팅은 간편하게 얼굴라인, 주름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는 시술이다. 기존 실리프팅에 비해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이유는 기존 돌기가 아닌 몰딩 방식의 실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체내에서 사라지는 녹는 실이기 때문에 부작용 위험도 적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 360도 Cone이 잡아주어 더욱 힘이 강해지고 콜라겐 생성으로 지속기간까지 긴 실루엣소프트가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민트리프팅과 비슷하게 체내에서 녹는 실로 인체에 무해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대로 탄력 부위를 당기고 채울 수 있다는 점이 실루엣소프트의 장점이다.

실리프팅은 1세대 울트라V부터 시작하여 2세대 울트라V회오리, 3세대 멀티코그, 4세대 민트리프팅까지 꾸준히 진화해오며 많은 이들이 찾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그 중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LA 성분을 이용하여 채우고 싶은 부위를 개선할 수 있어 신개념 시술로 평가받고 있는 실루엣소프트는 다른 실리프팅에 비해서 유지 기간이 길며 피부층을 재구성해주어 자연스러우면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꼽히고 있다.

또한 탄력 감소 부위, 비대칭, 주름, 피부 처짐 등 다양한 부위의 고민에 해결이 가능하며, 시술시간 역시 30~40분 정도로 소요 시간이 짧고 사후관리가 특별히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신사역에 위치한 뉴스타의원 강명범 대표원장은 “꺼지고 처진 얼굴 부위에 자연스럽게 볼륨을 주어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보려면 신개념 실리프팅 실루엣소프트가 적합하다”고 말했다. “안전성 면에서도 기존의 ‘봉합사’로 허가가 된 제품과 달리 실루엣소프트는 인체에 흡수되는 천연물질로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철저한 품질 관리를 받은 안면조직 고정용 실로 더욱 안전하다”고 언급했다.

강명범 대표원장은 “실루엣소프트 서서히 이루어지는 콜라겐 생성을 어느 정도 예측하면서 시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테크닉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강 원장은 “어떤 시술이든 의료진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으며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은 생각하는 것만큼 쉽지 않기에 리프팅 시술을 고려한다면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의 얼굴 형태와 꺼짐 정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알맞은 시술을 진행하고 시술 후 안내 받은 주의사항을 무시하지 않고 잘 지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