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지방이 많고 피부가 처진 경우 세련되지 않으면서 둔한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이에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 V라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여름방학과 여름 휴가기간을 맞아 다이어트에 몰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혹독한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하여도 유독 얼굴 살은 잘 빠지지가 않는다.

때문에 성형외과 개원가에는 얼굴살 제거를 위한 얼굴지방흡입을 문의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체형다이어트와는 달리 볼 살, 이중 턱살은 다이어트만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얼굴지방흡입은 단기간에 얼굴 살을 제거할 수 있으며 뼈를 깎지 않고도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중 턱, 볼 살, 턱 살 등 어떠한 케이스라도 턱선을 살리면서 V라인의 갸름한 얼굴로 변신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지방흡입술과 달리 미세한 캐뉼라를 이용한 핸드메이드 방식은 보다 정교하게 지방세포 자체를 제거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꾸준히 신경 쓴다면 오랜 기간 동안 흡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청담동 재시아성형외과 한재식원장은 “얼굴 지방흡입은 지방을 모두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고, 얼굴 전체 크기에 맞게 뼈와 근육에 비례하는 일정비율의 지방이 있어야 얼굴축소 효과와 함께 세련돼 보이는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무턱이나 밋밋한 얼굴 중앙 부위에 흡입한 지방을 다시 이식해 주면 V라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고 전했다.

핸드 메이드 얼굴지방흡입은 기타 레이져 지방흡입이나 아큐스컬트 등의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회복 기간이 짧아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부기가 별로 없다는 장점으로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 사회생활 및 직장 생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런 얼굴지방흡입술은 말처럼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얼굴 부위는 안면신경이 많이 지나는 곳이라 캐뉼라를 통해 지방을 흡입하는 경우 해부학에 문외한 비 전문의인 경우 잘못하면 신경을 건드려 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또한 얼굴 피부의 탄력이 좋지 않은 경우 지방 흡입 후 실리프팅으로 남아도는 처진 살을 끌어 올려줘야 하는 경우도 있다.

한재식 원장은 “얼굴지방흡입 수술을 고려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수술을 하며, 지방 흡입과 동시에 흡입 지방을 이용해서 앞턱이나 앞광대 등 V-라인을 위한 미용상 필요 부위에 지방 이식을 추가할지, 실리프팅이 필요한 지 등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충분히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시술 후에는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 병원과 의료진이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잘 따라 사후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