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예외 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시작이 됩니다. 노화가 시작되면서 신체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데 피부도 예외는 아니라 예전에는 없었던 여러 가지 증상들이 발생하게 된다.

수분이 감소하게 되고 피부의 탄력이 떨어짐으로 인해 처짐과 주름이 생겨나게 됩니다. 외모가 경쟁력이 된 시대에 노화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비춰지고 있다.

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홈 케어로는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피부관리나 시술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노화를 극복하고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수술이나 시술을 받는 것은 흔히 볼 수 있게 되었다.

리프팅은 피부미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은 들어봤을 만큼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고민은 다양하지만, 노화나 동안을 위한 안티에이징에 대한 높은 관심도에 부응하여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리프팅 시술이기 때문이다.

리프팅은 여러 가지의 방식을 사용한 시술들이 있지만 크게 분류를 하자면 실을 이용한 리프팅과 레이저를 사용하는 리프팅으로 나눌 수 있다.

실리프팅은 팔자, 이마, 목 등의 깊은 주름과 처진 피부를 여러 종류의 실로 당겨 올리고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처진 피부를 리프트 시킬 뿐만 아니라 얼굴의 윤곽을 다듬어 예쁜 라인을 만들 수가 있다. 예쁘지 않은 윤곽 라인을 교정하고 피부 처짐을 미리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실리프팅은 중 장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다.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실의 종류 역시 다양해지고 있다.

울트라V, 오메가, 마이다스, 블루로즈 등의 다양한 모양과 굵기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주요 효과가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더 좋은 효과를 위해서 나날이 새로운 실이 연구, 개발이 되고 있으며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결과가 무엇인지 확실히 파악한 뒤에 그에 맞는 실을 선택해야 한다.

반면 써마지, 울쎄라, 슈링크리프팅 등의 레이저를 사용한 리프팅은 초음파를 이용, 원하는 부위에 자극을 주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게 된다. 즉각적인 효과는 바로 확인 할 수 없겠지만 콜라겐의 재생을 도와 피부 자체의 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효과가 서서히 오래 지속이 되며 피부 전반적으로 높아진 탄력과 모공축소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고밀도 초음파로 진피와 근막층까지 작용하여 처져있는 피부에 탄력도를 높여주어 팔자주름이나 눈가, 이마, 목의 주름을 개선하여 팽팽하고 건강한 피부로 회복시키게 된다.

부산 서면 피부과 프리미엄에스 여종혁 원장은 "피부타입이나 증상에 따라 피부노화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화장품이나 홈케어 제품으로 예방은 가능하지만 이미 계속 진행이 되고 있는 노화는 일반적인 홈케어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 이는 피부과를 방문하여 지금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또 시술을 받고 난 이후 케어 역시 중요하다. 주의사항을 확인하여 잘 지키는 것이 시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