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변화가 되지만, 대체적으로 티 안나는 자연스러운 쁘띠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가고 있는 추세다. 필러와 보톡스로 대표되는 이 시술은 대체적으로 안전하고 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도 있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개인별 취향에 따라 시술의 범위와 폭을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이기 때문이다.

쁘띠성형은 번거로운 마취와 절개 없이 주사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부담감이 적고, 시술시간도 평균 5~10분 내외로 짧아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도 적합하다. 또, 시술 후 회복 시간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아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짧은 시간 내에 간편하게 예뻐질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쁘띠성형은 필러와 보톡스 시술이 주로 이루어진다. 필러는 환자의 얼굴 특성을 감안한 이상적인 아름다운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꺼지거나 처진 얼굴 부위에 사용하며, 피부 볼륨을 살려 입체감 있는 얼굴로 만들어 준다. 필러를 사용할 수 있는 부위는 다양하며 주로 낮은 콧대, 납작하거나 움푹 들어간 이마, 꺼진 앞볼 및 팔자주름에 시술되고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이용해 근육 신경을 마비시켜 근육의 움직임을 줄여주는 시술인데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근육이 발달된 사각턱, 종아리, 승모근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으며, 주름이 있는 눈가와 같은 부위에 시술을 받으면 주름이 잡히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편함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쁘띠성형에도 주의할 점이 있다. 저렴한 가격에 혹하거나 의료진과의 충분한 고민과 상담없이 무분별한 시술을 받다 보면 이로 인한 후유증과 부작용의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필러와 보톡스 시술 역시도 의료행위로 안전성과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임상경험과 이력을 쌓은 의사의 상담이 필수다.

분당 스킨영클리닉 허수정 대표원장은 “요즘 티안나게 예뻐지는 것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필러나 보톡스는 여성들의 욕구를 채워주기에 적합한 미용방법”이라며 “간편하고 안전한 시술이지만 환자의 얼굴과 피부에 직접적으로 시술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지, 재시술 시에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장비와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피부과인지 등을 꼭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