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직장인 31세 이용석씨는 고민이 하나 더 늘었다.

타고난 지성피부에 피지가 늘어나는 계절탓에 모공도 넓어지고, 얼굴 특히 코 주변으로 발생하는 피지기름과 블랙헤드 때문이다.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모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모공이란 털이 자라는 공간이며 피지선과 연결되어 피지가 피부 밖으로 나오는 통로다. 지름은 대략 0.02 ~ 0.05mm 정도이며 계절, 나이, 피부타입에 따라 크기에 영향을 받는다.

이렇게 늘어난 코모공을 축소 치료 하기 위해서 라마르클리닉 영등포점 조용준 원장은 보다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코클리어(엑스로션, 스크러버, 아쿠아필, 인트라셀 복합)시술을 진행한다.

시술명에서 나타나듯 피지, 블랙헤드, 모공, 흉터성 모공을 동시에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요즘  계절에 피지가 쌓여 블랙헤드가 되고 동시에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데, 코클리어 시술을 통해 근본적인 문제를 개선 시킬수있다.

시술과정은 머저 단단한 피지를 부드럽게 녹인후 피지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이어서 늘어진 모공과 흉터성 모공을 축소한다.

코클리어 치료는 모든 과정이 당일에 원스탑으로 진행된다. 1회의 시술만으로도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수 있고 개인에 따라 3-5회의 추가 시술이 필요하다.

영등포 피부과 라마르클리닉 관계자는 “코나 주변 나비존을 중심으로 넓어지는 모공은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편이며, 일상생활에서 꼼꼼히 세안해서 노폐물을 클렌징하고, 각질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코클리어 같은 전문적인 시술은 시술경험이 많아야 그만큼 환자를 이해하고 결과도 나오는 만큼 피부과를 선택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