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대구가톨릭의료원 노조 파업 6일째..."간호사 잇단 퇴사"

[라포르시안]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노동조합의 총파업이 오늘(30일)로 6일차를 맞았다.

30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에 따르면 대구가톨릭대의료원 노조는 지난 25일 전면 파업에 돌입한 이후 6일째 파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880여명이 파업에 참여하고 있다.

노조가 파업에 돌입한 이후 지난 29일 저녁 7시까지 사측과 축조교섭을 열었으나 노사간 의견차를 좁히지 못했다. 노사는 오늘 오후 3시부터 본교섭을 열었다.

노조는 "그 동안 직원들은 의료원이 상급종합병원으로 발전하고 건물이 증축되는 동안 열악한 처우를 참고 열심히 근무했으나 임금은 지역내 타 대학병원의 80% 수준에 불과하다"며 "이 때문에 파업 중에도 10명의 간호사가 퇴사하고 인근 대학병원으로 이동했으며 임금 차이가 좁혀지지 않는다면 숙련 간호사 인력 유출은 계속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노조는 "이번 파업을 계기로 직원들의 임금을 현실화하고 주먹구구식 인사 바로잡기, 주5일제와 시차근무 폐지, 육아휴직 급여 지급, 간호처 배치전환 원칙 마련 등을 통해 겉모습만 번지르르한 상급종합병원이 아닌 실제 운영과 시스템 또한 상급종합병원에 맞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백규철 2018-08-06 13:57:30

    숙련된 인력이 빠져나가는걸 두려워한다면 그나마 환자를 생각하늣 것일텐데 75퍼센트 이직률에도 그동안 방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지 않은것은 환자를 위한 질좋은서비스나 직원에대한 배려를 생각하지 않는 병원으로 보입니다 . 순수익 많은 병원이 타대하병원만큼 월급 못올려 주겠다고 지금도 성실하게 협상하지 않고 있는것은 직원도 환자도 모두 몰라라하는 처사 아닙니까?? 상급종합병원은 준종합에비해 치료비도 비싼데 숙련되지못한 의료서비스를 받는걸 알고도 대구가톨릭을 선택할 사람 있을까요???? 지역병원으로서 살아남으려면 잘 생각해야 할것입니다   삭제

    • 박민정 2018-08-04 23:26:38

      환자들도 다 다른병원으로 뺏기겠네욤
      결국 길게 오래 끌다보면 환자들도ㅠ제대로 치료 받지 못하면 영대 경대 계대로 뺏기는 거죠 뭐 ..
      요새 뭐 서비스가 좋아야 그병원을 가지
      인력도 없는데 기다리게ㅜ하면 ㅋㅋ 진료 볼 수 있나요? 오죽하면 직원들이 파업을 하겠는가 ..
      경영은 전문경영진이 해야지 왜 신부가 하는거죠? 원래 그런건가요?   삭제

      • 김정수 2018-07-31 00:43:12

        아놔~~항암치료중인 사람으로써. 누굴탓해야하는지. 암환자는 죽으라는거네.휴우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