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오는 9월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리는 채용박람회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모든 회원사들이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4일 제12차 이사장단 회의를 열고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 모든 회원사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키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채용박람회 참여 회원사에 대해서는 채용부스 무료 제공, 제약·바이오 회사 임직원의 1대1 직무 멘토링 등 세부 행사안도 확정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공동주최 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채용박람회 참여 기업들의 채용부스 운영 신청 등에 대한 선착순 접수, 대학 일자리센터와 취업포털 게시 등을 통한 취업 희망 대학생들과 마이스터고교생 참여 홍보 실무 작업에 착수했다.

협회는 현재 회원사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 R&D·생산·영업·사무직 등 부문별 채용예정인원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다. 결과가 취합되는 대로 박람회 개막식 직후 현장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협회는 오는 8월 14일 이사사를 중심으로 인사담당 총괄본부장 또는 임원들이 참석하는 채용박람회 점검회의를 열기로 했다.

이사장단 관계자는 “이 시대의 핵심 국가 과제라 할 일자리 창출, 청년실업 극복에 우리 제약바이오산업계가 선도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국민산업이자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자고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