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위해 선택한 가슴성형. 여성의 매력을 어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위 중 하나로서 외모와 더불어 많은 여성들이 가슴 볼륨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매 해 마다 많은 사람들이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고, 실제로 수술까지 하는 경우도 많지만 가슴수술의 난이도가 높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가슴성형은 수술 전 가상성형 솔루션을 이용한 수술 후 결과 예측. 이후 원하는 크기와 모양에 대한 정확한 분석. 전문적이고 정교한 수술계획 후 이루어져야 하는 수술이다. 과거에 비해 부작용 사례는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이지만 아직도 구형구축. 가슴비대칭 등의 부작용 사례가 꾸준히 보고 되기 때문에 섣부른 수술 결정은 자칫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가슴성형 후 부작용이나 사이즈불만족, 촉감 등으로 가슴재수술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이 수술 전 충분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갑작스럽게 보형물의 크기를 바꾸는 등 사전에 정확한 진단과 준비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수술이 진행되어 재수술을 선택한 케이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바람직한 가슴재수술은 어떤 것일까. 이영대 원장은 원인 파악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기존 수술 결과의 불만족으로 인해 재수술을 결심하는 경우 사이즈, 촉감. 모양 등의 원인을 적절히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구형구축, 가슴비대칭 등의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의 경우 그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여 맞춤형 수술로 보형물을 제거 혹은 교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근래의 가슴성형은 크기와 모양은 물론 촉감까지 중요하게 생각한다. 최근에는 모티바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을 많이 선호하고 있는데, 재수술의 경우에도 모티바보형물을 이용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움직임에 맞춰 자연스럽게 움직일 뿐만 아니라 실제 가슴과 유사한 촉감을 가진 탓이다.

이영대 원장은 마지막으로 “모티바가슴재수술을 희망하는 경우 의료진의 경력과 가슴재수술에 대한 임상 경험이 얼마나 되는지. 병원의 수술 전.후 관리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 한 후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