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코필러로 오똑한 ‘코’ 미인 만든다

예전부터 ‘코가 예뻐야 미인’이라는 말이 있다. 얼굴의 중앙에 자리잡아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코가 그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말이다. 특히 동양인의 코는 코끝 연골이 약하고 피부가 두꺼워서 코끝이 오똑하지 못하고 콧대도 낮은 편이다.

때문에 아름다운 얼굴을 꿈꾸는 많은 여성들이 가장 교정하고 싶은 부위가 바로 코다. 요즘에는 외모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쟁력을 키우려는 남자들 사이에서도 코 성형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오똑하고 높은 콧대만을 고집하다 보면 자칫 자신의 얼굴에 맞지 않는 개성 없고 밋밋한 얼굴로 만들어준다.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보형물을 삽입하는 코성형을 이용했지만, 시간과 비용 부담이 크고,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선뜻 이용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요즘 인기를 모으는 미용성형이 바로 수술 없이 하는 코 필러이다.

필러를 이용한 코 시술은 절개나 마취 없이 주사만으로 콧대를 오똑하게 만들고, 코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필러는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필러제를 채워 넣어 볼륨감을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미용시술이다. 꺼진 이마와 낮은 콧대, 코끝 교정, 팔자주름, 주름제거, 무턱, 눈밑 애교살 등 많은 부위에 사용되고 있다.

코필러는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부위다. 낮은 콧대를 높여주는 것은 물론 코끝, 미간 등 코라인을 전반적으로 예쁘게 만들어준다. 보기 싫은 메부리코나 휘어진 코의 교정도 가능하다.

시술시간이 10여분 정도로 짧고 멍이나 흉터, 자국이 거의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다. 유지기간도 필러의 종류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지만, 보통 3개월에서 1년 정도 유지된다.

구리피부과로 알려진 톡스앤필 구리점 박현정 원장은 “필러는 인체에 서서히 흡수되거나 녹아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원상복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짧은 시술시간과 붓기와 염증이 적어 일상생활에 빨리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코 필러는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인 코 라인을 예쁘게 교정할 수 있고, 코성형과 달리 시술 후에도 딱딱하게 만져지거나 각진 부위가 없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고 말한다.

하지만 박원장은 “무조건 유행하고 있는 코 모양을 따라하기보다는 환자 자신의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코를 디자인할 수 있는 미적감각이 중요하므로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해 시술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실제로 무조건 많은 필러를 사용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필러를 사용하면 필러가 옆으로 퍼지거나 피부괴사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 개인의 피부상태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필러의 종류와 적정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