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이란 무엇일까? 과거에는 출산, 육아를 가장 먼저 고려하였기에 가슴, 골반, 엉덩이 등이 살집이 많고 큰 것을 아름다움의 기준으로 삼았다.

시간이 흘러 기준이 바뀜에 따라 현대에는 마르고 얇은 다리, 얼굴 등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었다. 또한 서양과 동양의 기준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이 있고,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기준도 저마다 다르기 나름이다. 하지만 고금불변, 피부의 탄력, 주름 등은 언제나 아름다움의 기준에 포함되고는 하였다.

하얗고, 매끄러우며, 탱탱한 피부는 말 그대로 젊음의 상징이자, 그로 대변되는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그렇기에 남녀를 막론하고 탄력저하, 주름개선을 위해 공을 들여왔다. 과거에는 이를 위해서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약을 달여 먹거나 하는 행위 외에는 없었지만, 현재는 의학의 발전에 힘입어 주사, 약물, 기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이룬다.

메디라인 박준우 원장은 “피부를 가꾸는 시술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써마지라는 의료기기를 활용한 시술이며, 그 중 발전을 거듭하여 3세대라는 이름을 가진 써마지CPT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써마지CPT는 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 레이저로서 개봉 후 5시간이 지나면 재사용이 불가능한 특수 팁을 사용한다.

박 원장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기에 불법적으로 개조되는 팁들도 있으며, 이러한 재생팁을 사용하여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화상,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정품팁에는 고유 넘버가 부여되며, 이 넘버를 써마지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여 검색하면 정품여부를 쉽게 알 수 있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써마지CPT를 고려하고, 시술을 받게 된다면 정품 확인을 한 뒤에는 무엇을 고민해야 할까. 사실 시술 전후 사진이나 후기 등을 보는 과정은 이미 써마지CPT같은 특정 기기나 시술을 검색하는 과정보다 앞서 거쳐왔을 것이다. 그렇기에 의사가 어떤 사람인지,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알아보고 내원하여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준우 원장은 "아름다워지는 것을 바라지 않는 사람은 없지만 어떤 것이던 지나친 것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는 말이 있듯 과한 시술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고, 신중하지 못하면 화를 부를 수 있다"며 "따라서 충분히 찾고, 묻고, 알아간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