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동안눈성형 상안검·하안검수술, 눈 처짐과 안색 개선에도 효과적

40대 이후 중년층이 노화를 가장 트게 실감하게 되는 때가 눈 처짐을 발견했을 때다. 눈은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어 처짐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인데다 잦은 움직임으로 탄력이 쉽게 떨어지는 부위다.

눈의 노화증상은 기본적으로 눈가 주름과 함께, 눈꺼풀이 처져 쌍꺼풀 라인을 덮으면서 눈동자까지 가리게 되는 상안검 증상, 눈 밑 피부가 처지고 볼록하게 지방이 튀어 나오는 하안검 증상으로 발현된다.

이중 상안검과 하안검은 비단 외적인 문제뿐 아니라 연쇄적으로 이마와 볼까지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어 상당한 골칫거리로 꼽힌다. 상안검의 경우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거나 피부가 접히면서 짓무름 증상을 유발하고, 이마의 힘으로 눈꺼풀을 들어 올리게 되어 이마 잔주름을 유발하기도 한다.

또 하안검은 눈 밑이 볼록해지고, 흔히 말하는 다크서클을 유발해 인상을 어둡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아래 눈꺼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 막이 약해져 앞쪽 피부를 누르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눈가 혈액순환을 방행해 전체 피부 톤을 다운 시키는 악영향을 미친다.

이들 문제는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통해 비교적 간단하게 동안눈성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은 늘어진 피부를 제거해 동안 효과와 함께 넓은 시야를 만들어 주며, 하안검수술은 눈 밑 지방과 처짐을 제거해 팽팽하고 환한 눈매로 한층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개선시켜 준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최근 동안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을 받는 중장년층이 많아졌다. 이들 동안눈성형은 신체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비교적 간단히 젊은 인상을 만들어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안태주 원장은 “상안검수술이나 하안검수술은 회복도 빠른 편이며, 수술 후 확연하게 인상이 젊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이들 수술은 얼굴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고 예민한 눈가에 시행하는 수술인 만큼, 각별한 주의와 세심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주의해야 할 것은 저렴한 비용과 이벤트성 홍보를 바탕으로 수술병원을 결정하는 것이다. 이 경우 수술 집도 경험이 많지 않거나, 병원 내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수술 후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거나 부작용을 겪을 확률이 높아진다. 상안검, 하안검수술 후 겪을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붓기나 흉터, 통증, 피부 처짐 등이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 미리 병원을 직접 방문해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하며, 개인별 맞춤 상담으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수술만을 신중하게 결정할 것이 필요하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은서 2018-10-23 14:36:06

    안녕하세요
    제가 아프기시작하면서 눈밑처짐살이 생기네요
    그러면서 확 노안이되버린듯해서
    수술을 하고싶네요   삭제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