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는 프리스타일 프리덤 라이트 혈당 측정 시스템을 국내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프리스타일 프리덤 라이트 시스템은 당뇨 관리 방법을 단순화해 쉽고 빠르게 혈당을 측정하고 정확한 결과를 얻도록 돕는 다양한 혁신적 기술이 적용됐다. 

애보트에 따르면 프리스타일 프리덤 라이트는 ‘노 코딩’ 방식으로 코딩을 따로 할 필요가 없으며, 오류의 가능성도 줄였다.

적은 혈액 샘플(0.3 마이크로미터)로 측정이 가능해 측정 시 환자의 통증은 줄였고, 더 커진 화면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측정기를 쉽게 다룰 수 있고 결과를 이해하기 쉬워진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프리스타일 라이트 혈당 측정 스트립은 말토오스나 갈락토오스 등 포도당 이외에 다른 당 성분의 영향을 받지 않는 GDH-FAD 엔자임을 사용해 측정의 정확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방해 요소를 최소화 했다.

한국애보트 당뇨사업부 유혜정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프리스타일 프리덤 라이트 혈당 측정 시스템과 스트립은 애보트가 당뇨인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데 있어 가장 최근에 이룬 성공을 대표하는 제품”이라며 “새롭게 개선된 혈당 측정 제품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은 환자들의 현재 당뇨 관리와 미래 장기적인 건강을 돕는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