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몸매는 날씬한데, 유독 얼굴이 크고 통통해 살이 쪄 보이는 이들이 있다. 반면 얼굴이 갸름한 V라인이면 몸에 어느 정도 살이 있어도 날씬해 보이기 마련. 이런 경우 대부분 턱 밑에 쌓인 지방, 이중턱이 문제가 된다.

이중턱, 턱살, 심부볼 등은 얼굴의 라인을 무너뜨리는 것뿐만 아니라, 쉽게 처지면서 얼굴에 크고 깊은 주름을 만들어 노화를 좀 더 빠르게 느끼게 되는 문제를 유발한다. 또 자칫 게을러 보이거나 심술궂은 인상을 만들어 취업이나 사회생활에도 마이너스 요인이 된다.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은 “심부볼이나 이중턱, 턱살이 많은 이들은 또래에 비해 얼굴 살이 전체적으로 많이 처져 있어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때 심부볼 제거와 얼굴지방흡입, 이중턱제거 시술을 해주면, 비율에 맞는 지방량을 만들어 동안이면서도 V라인 얼굴형이 만들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얼굴지방흡입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뼈의 비율과 지방의 비율, 근육의 비율에 맞춰 아름다운 얼굴 형태를 만들어 주는 효과적인 성형법이다.

얼굴지방흡입수술은 개인 별 지방의 양이나 얼굴 피부 두께, 탄력 등에 따라 사용하는 기기가 달라지며, 리포썩션기와 아큐스컬프, 리포킷 등을 활용해 갸름한 얼굴형과 피부탄력 증대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이 수술은 주로 얼굴 골격은 작으나 얼굴이 큰 경우,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몸에 비해 얼굴에 살이 많은 이들이 선호하며,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 후 볼과 턱살 처짐이 발생했거나 피부가 남은 경우, 피부 탄력이 떨어져 정리가 필요한 경우에도 수요가 많은 편이다.

다만 얼굴 지방흡입 수술의 경우, 지나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했다간 오히려 더 늙어 보이는 인상이 되거나, 연부조직의 손상으로 수술 후 뼈와 유착하지 못한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볼처짐 등의 현상이 유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김남호 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은 지방을 모두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해서는 안 된다. 얼굴 전체 크기에 맞게 뼈와 근육에 비례하는 일정 비율의 지방이 있어야 얼굴축소 효과와 함께 어려 보이는 V라인 효과,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병원 선택 시에는 얼굴지방흡입 후기가 좋은 병원을 찾아 숙련된 전문의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김 원장은 "얼굴지방흡입 수술은 여타 성형수술에 비해 부작용 우려가 적은 편이나, 수술 후 개인에 따라 통증, 붓기, 처짐 등의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