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을 위해서는 주름 없이 매끈한 피부, 통통한 볼, 처짐 없는 얼굴 라인 등이 중요하다. 특히 굴곡진 부분이 없는 매끄러운 달걀형 얼굴라인, V라인 얼굴라인 등은 동안 외모를 완성하는 기본 요소로 꼽힌다.

얼굴형은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요 요건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얼굴라인 보다 커다란 눈, 오똑한 코 등 또렷한 이목 구비가 미인의 조건으로 꼽혔다. 하지만 2000년 후반에 들어서면서부터 얼굴라인이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인지되기 시작하면서 예쁜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러나 얼굴라인은 혼자만의 셀프 케어로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따라서 갸름하고 원만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는 윤곽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윤곽시술은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 상태에 따라 실리프팅, 사각턱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슈링크리프팅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 중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슈크링V윤곽시술'의 경우 피부층과 근육층까지 쫀쫀하게 당기고 올려주는 슈링크리프팅과 지방을 분해시켜 제거해주는 슈퍼V아큐주사, 근육을 축소하는 사각턱보톡스를 결합해 갸름한 V라인을 완성해 준다. 해당 시술은 얼굴 윤곽 라인 개선 및 탄력개선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리드림의원 피부과 배성조 원장은 "얼굴라인은 이목구비를 담고 있는 아웃라인으로, 라인에 따라 인상이 전혀 달라보이게 된다"며 "뼈가 큰 경우,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 얼굴 근육이 발달한 경우, 피부가 처지거나 울퉁불퉁한 경우는 예쁜 얼굴라인을 완성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강한 인상을 남기기 쉬워 개선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얼굴라인을 다듬기 위한 뼈 수술은 복잡한 수술과정, 긴 회복기간 등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수술 없이 근육, 피부, 지방의 개선으로 얼굴라인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잇는 주사시술 패키지를 개발하게 됐다"며 "피부, 근육, 지방은 우리 얼굴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근육 축소, 지방 제거 및 피부층을 올려주는 시술로 윤곽수술을 한 것과 같이 갸름하고 예쁜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