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앞두고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한 이들이 많아졌다. 바다 등 휴양지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지금부터 시작해야만 원하는 몸매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몸매관리에 대한 많은 관심에 비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을 찾기란 쉽지 않다. 각종 다이어트에 혹독한 운동까지 한다 해도 요요현상과 생리불순, 빈혈, 탈모 등의 부작용으로 결국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이다.

이는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들이 극단적인 식이조절로 이뤄짐에 따른 결과로 볼 수 있다. 다이어트의 궁극적인 목적은 비만을 결정짓는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것이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지방이 아닌 근육을 제거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단기간에 부작용 우려 없이 체중 감량과 사이즈 감소를 모두 이루기란 어렵다.

특히 뱃살과 함께 일명 '러브핸들'로 불리는 옆구리 살, 브래지어라인의 부유방, 종아리와 발목, 팔뚝라인은 힘든 다이어트에도 쉽게 지방이 사라지지 않는 신체 부위로 꼽힌다. 이에 최근 성형외과 개원가 및 클리닉에서는 뱃살과 부유방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AL주사’와 같은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BODY AL주사’는 몸 속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해 매끄럽고 슬림한 바디라인을 완성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지방분해주사로 지방을 녹이고 말초혈관 및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특히 지방세포 세포막을 파괴하고 지방질을 수용성으로 바꿔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되도록 돕는다. 이 같은 지방파괴와 배출효과는 단순히 몸매를 슬림하게 만드는 효과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림프관 순환으로 매끈하고 아름다운 S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다.

AL 다이어트 주사를 적용할 수 있는 부위는 상복부, 하복부, 옆구리 등 복부 주변 지방이 대표적이며 복부AL주사는 평소 복부에 단단하게 뭉친 지방이 만져지거나 다른 부위에 비해 배가 볼록 나온 경우에 우수한 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이와 함께 브래지어라인 부유방의 지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부유방은 다이어트로 쉽게 빠지지 않고, 오히려 퉁퉁하게 근육이 생기기 때문에 사이즈 감소가 힘든 부위 중 하나다. 등과 앞날개, 뒷날개 부분도 AL주사로 슬림한 변화가 가능하며 축 늘어진 팔뚝 안쪽이나 불룩하게 튀어나온 팔뚝 바깥쪽의 지방을 개선해 가녀린 팔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바디 AL주사는 고질적인 하체비만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종아리의 경우 심한 운동으로 오히려 근육이 생겨 사이즈 감소가 힘든 부분이지만 BODY AL주사를 활용하며 종아리의 세밀한 지방까지 녹여 이상적인 종아리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무릎이나 허벅지 등에 시술할 경우 슬림하면서도 탄탄한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BODY AL 지방분해주사는 10분 정도로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에도 멍이나 붓기가 적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림프관 순환으로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까지 해결 가능해 비키니 몸매를 완성시킬 수 있는 윤곽주사다.

HS의원 김홍섭 원장은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의 살은 BODY AL주사로 해결할 수 있다"며 "다만 정품정량을 사용해 안전하게 시술하는지, 정교한 테크닉으로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 주는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