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을 좌우하는 신체부위중 당연 으뜸인 ‘눈’ 하지만 작아보이고 졸려보이고 날카로와 보이는 눈매 모양 때문에 고민을 하는 이들이 많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데 성형외과에서는 수술적인 방법인 눈성형이 있다.

눈 성형 하면 흔히들 쌍꺼풀 수술 한가지를 떠올리는데 그만큼 오랜기간 대중화된 수술방법이지만 개인의 눈매, 고민에 따라 따라 쌍꺼풀수술 외에도 다양한 눈 성형이 존재한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뉜다.  매몰법은 눈꺼풀 피부가 얇으며, 지방이
많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할 때 사용되는 방법이며 피부의 처짐이 적어 피부절개나 필요없는 경우 매몰법이 좋다.

절개법은 눈꺼풀 지방이 두툼한 경우, 피부가 늘어진 경우, 또렷한 라인을 원하는 경우에 진행되며 수술시 디자인 된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를 하고 이때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수술이후 매몰법에 비해 선명하고 또렷한 쌍꺼풀을 만든다.

쌍꺼풀 수술시 주의할 점으로는 단순 미용적인 측면만 고려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 경우 눈꺼풀 처짐 증상이나 눈의 피로감을 해결할 수 없으며 특히 눈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처지면서 정상적으로 눈을 뜨지 못하는 안검하수와 같은 질환의 경우에는 최초 상담부터 정확히 진단하고 고려하여 쌍꺼풀 수술을 진행하여 한다.

그 밖에도 눈성형으로 눈밑 지방재배치나 트임성형이 있는데 눈밑 지방재배치는 눈밑 지방이 과다하게 볼룩 튀어나온 경우에 좋은 수술법이며 불록한 지방으로 다크 서클이나 노안으로 보일수 있는 부분들을 해결하며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하거나 눈밑에 고랑이 생기는 부분을 재배치하여 눈 주변을 전체적으로 평평하게 만든다.

트임 성형은 앞트임, 뒷트임이 있으며 앞트임의 경우 몽고주름으로 인해 답답해 보이는 경우, 눈과 눈사이가 멀어진 경우에 효과적인 수술방법이다.

부천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조경구 원장은 "눈성형이 대중화 되면서 쌍꺼풀 수술을 그저 간단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그러나 개인의 체형과 상태등을 고려하지 않고 부분별한 눈성형 쌍꺼풀을 진행할 경우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할수 있는만큼 우선은 오랜기간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수술방법을 선택하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