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나 TV속 화면에 보이는 여성들은 갸름한 얼굴과 입체적인 얼굴라인을 가지고 있는데, 외모컴플렉스가 있는 이들은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수술이 두려워 화장이나 조명 미용시술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예전과 달리 성형수술 자체가 빠른 회복기간과 부담이 적은 다양한 수술방법이 개발되었다.

그 중에서도 광대뼈축소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데, 광대성형을 생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본인의 첫인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윤곽교정을 통해 눈이나 코를 좀 더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보이기를 희망한다.

특히 20-30대 여성의 경우 수술 부담이 적고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성형수술 원하는데, 퀵광대 성형의 경우 얼굴윤곽 전체의 교정과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수술방법을 고려한다고 한다.

퀵광대 수술은 정면이나 45도 측면에서 볼 때 양 옆으로 심하게 돌출된 광대뼈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거나 강한 인상을 가진 이들에게 권장되는 수술이다. 구레나룻 부위를 최소 절개 해 튀어나온 광대뼈 부위를 절골하고 밀어 넣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정면과 측면 모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수술을 통해 광대뼈가 튀어나와 첫 인상이 강해보임을 개선하고 옆광대 발달로 정면의 얼굴이 울퉁불퉁하고 얼굴 폭이 넓어 보이는 얼굴형을 개선하고 부드러운 라인을 만들어 준다.

부산광대성형 비앤제이 성형외과 임종효 원장은 “퀵안면윤곽 수술은 뼈를 다루는 수술이므로 안면윤곽에 대한 풍부한 수술경험과 얼굴 전체 조화를 볼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개인 상태에 따라 출혈이나 통증, 회복기간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본인에게 맞는 수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