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이나 출산, 자연스러운 노화 등의 이유로 가슴 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작은 가슴, 처진 가슴, 함몰유두 등의 각기 다른 상황이지만, 탄력과 볼륨의 아름다운 가슴으로의 결과를 원하는 마음은 모두 같다.

가슴성형을 진행하기 앞서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정밀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한 첫 걸음이다. 더불어 자신의 체형과 비율 등을 고려한 수술 방법, 보형물의 종류 및 사이즈 등이 선택되어야 한다. 의료진은 고객에게 친화적인 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정품의 가슴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이겠다. 가슴 보형물에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 하는데 라운드, 물방울 모양 등으로 실제 가슴과 같이 자연스러운 촉감과 라인 효과를 보인다.

청주 와인성형외과의 성형외과 전문의 김우람 원장은 “안전성을 검증 받은 정품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기본을 체크하는 것만큼 해당 수술을 집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풍부한 집도 경험 및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며 "풍부한 노하우의 성형외과 전문의의 수술 집도는 라인, 촉감 등의 결과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또, 최소 절개, 적은 통증, 빠른 회복 유도 등의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은 "내시경 가슴성형의 경우, 혈관 및 신경 등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시야를 확보하여 수술을 진행 한다. 내시경을 활용하는 동시에 최소 절개 법으로 출혈을 최소화 할 수 있을 뿐더러, 보형물 삽입 공간을 정확하게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풍부한 경험의 성형외과 전문의의 집도와 마취과 전문의의 꼼꼼한 모니터링 및 처치, 숙련된 전문의료팀으로 신뢰감을 더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가슴성형 후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 캡슐러티스(캡스)는 구형구축과 각종 부작용을 방지하고 빠른 회복과 안정적인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애프터케어 장비로서 가슴수술 고민 시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김우람 원장은 "의료진과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보다 이상적인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본이다"며 " 풍부한 가슴 수술 집도 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수술 방법 및 과정, 보형물 선택, 안전성, 주의사항 등을 체크 하고 의논해야 한다. 또한 성형 후 개인차에 따른 부기, 염증, 통증, 출형 등의 각종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1:1맞춤 상담 및 성형외과 전문의인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