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을 앞두고 남모를 고민에 빠진 50대 후반 여성 김 씨. 거울을 보며 적잖이 늘어난 눈가주름과 깊게 패인 팔자주름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자연스럽고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방법이 무엇인지 수소문하는 중이었다.

김 씨의 사례처럼 주름과 탄력 저하의 형태로 나타나는 피부 노화는 20대부터 시작돼 점차 속도가 빨라진다. 자외선 노출, 중력의 영향, 진피 속 세포의 퇴화가 그 대표적인 원인이며, 특히 피부 진피층에 있는 탄력 유지 성분인 콜라겐 등의 합성이 저해되어 노화 현상이 심화된다.

주름이나 탄력저하 같은 노화 현상 완화를 위한 방법으로는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등의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 방법들 모두 빠른 시일 내 피부 주름 완화 및 탄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졌으나, 그 중에서도 실리프팅 시술은 생체 흡수성이 높고 피부 자극이 적다는 특징으로 유명해 눈길을 끈다.

실리프팅 시술 중 실루엣소프트는 4세대 리프팅 으로도 불리며, 세계적으로 높은 시술 만족도를 보여주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단순히 당기는 기능만을 했던 기존의 실리프팅에 비해 실루엣소프트는 콜라겐 생성으로 인한 볼륨개선과 리프팅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실루엣소프트는 체내에서 분해되는 PLA 성분의 특수 의료용 실로 피부층을 재구성하는 시술로써, 리프팅 효과는 물론 지방층의 재배치 효과까지 동시에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무엇보다 이물감과 통증이 적으며, 표정 변화 시 신경 자극도 없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 비수술적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시술은 2014년 유럽항노화학회에서 뷰티 트로피 상도 받았다.

미용 학계에서는 실루엣소프트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Cone 기술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PLA성분의 시너지효과에 크게 주목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Cone 기술이란 실의 매듭 사이에 있는 콘 모양의 돌기가 피부 조직내에서 360도 양방향으로 작용하여 고정력을 높여준다. 그만큼 당겨주는 힘이 강해지는 것이다. PLA 성분 역시 다년간 성형외과 및 재건성형외과에서 넓게 사용되어온 성분으로써 콜라겐생성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CE(유럽연합 통합규격인증) 마크 및 KFDA(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안전성도 입증됐다.

브라운피부과의원 이재철 원장은 "실루엣소프트가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층을 재구성해 눈꺼풀처짐, 팔자주름, 입가 심술보, 목주름 등 다양한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개개인의 얼굴 구조에 따라 피부조직을 당기기도 하고, 모아주기도 하여 노화가 생기기 이전 얼굴형으로 리모델링해주는 시술"이라고 평가했다.

이 원장은 또한, 실루엣소프트 진행 시 "미국에서 개발되어 들어온 프리미엄 시술인 만큼 전국 누적 시술 사례 등을 살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하에 진행할 것"을 덧붙였다.

한편, 리프팅 시술 후 환자의 피부 상태 등에 따라 피부 함몰이나 뭉침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피부과 전문의의 세밀한 진단 하에 시술 받을 것을 권장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