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전상훈)는 오는 14~15일 이틀간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에서 '진화하는 데이터 (Evolving Data for Better Health)'란 주제로 춘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임효근)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4개 세션의 기조연설이 예정되어 있다. 오는 14일에는 스크립스 인스티튜트의 스티븐 스테인허블(Steven Steinhubl) 박사가 '디지털 시대에 맞는 헬스케어 리이미징'이란 주제로 범산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15일 오전에는 민간표준기구인 HL7 대표인 찰스 제프(Charles Jaffe)가 'FHIR(EMR 연계 표준) Is Love Story'란 주제로 발표하며, 오후에는 네이버 전 대표이사인 김상헌 고문이 '빅데이터 시대, 어떻게 미래를 준비할 것인가'란 주제로 강연한다. 

캘리포니아 공대 제이브드 모스타파(Javed Mostafa) 박사는 '건강 증진을 위한 인간과 기계의 협력'에 대해 발표한다.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사례, 인공지능, 모바일헬스, 빅데이터, 정밀의료, 간호정보학, 표준화 등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을 15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74편의 자유연제와 포스터가 발표된다. 

15일에는 전국 상급종합병원 최고정보책임자(CIO)가 참여하는 '의료정보리더스포럼'과 HL7 Korea가 주관하는 'HL7 Asia Annual Symposium'가 동시에 열린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의료정보학회 홈페이지(www.kosmi.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