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계명대 동산병원, 베트남 얼굴기형 자매 무료수술
사진 앞줄 왼쪽부터 엄마 르킴엔씨, 언니 휴엔양, 동생 이엡양, 동산병원 성형외과 정운혁 교수. 사진 제공: 계명대 동산의료원

[라포르시안] 계명대 동산병원은 국제로타리3700지구와 함께 베트남에서 얼굴 기형으로 고통 받던 자매를 무료로 치료했다고 4일 밝혔다.

동산병원 구순열·얼굴성형센터 한기환 교수팀은 지난 2월 국제로타리3700지구와 함께 해외의료봉사를 위해 방문한 베트남 롱안의 세계로병원에서 얼굴 기형으로 고통 받고 있는 휴엔(11), 이엡(6) 자매를 만났다. 자매는 눈, 코, 입, 광대 등 얼굴 전체가 기형인 ‘트리처콜린스증후군(Treacher Collins Syndrome)’과 입천장이 갈라져 있는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었다.

동산병원과 국제로타리3700지구는 지난달 28일 자매를 한국으로 초청했고, 자매는 동산병원 한기환 센터장과 정운혁 교수의 집도로 같은 달 30일 오전 각각 수술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꺼져있는 얼굴을 복구하기 위해 광대와 코를 재건했고 구순구개열 수술도 진행됐다. 자매는 현재 건강을 회복하며 퇴원을 앞두고 있다.

자매 중 언니 휴엔(11)양은 “동생과 저의 일그러진 얼굴을 치료해주신 한국 의사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 베트남에 돌아가면 훌륭한 사람이 되어서 한국 분들처럼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동산병원 구순열·얼굴성형센터는 보건복지부 해외환자유치 선도의료기술로 2012년 개소 이후 매년 국제로타리3700지구와 함께 베트남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