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과 코성형의 경우 비교적 작은 변화로 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인식 덕에 대중화된 성형수술로 꼽히고 있다. 특히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해 있어 전체적인 인상이나 분위기에 많은 영향을 준다.

이에 따라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코성형은 눈성형 다음으로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성형이 외모 콤플렉스 해소와 취업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성형에 대한 소극적이었던 남자들도 성형을 많이 고려하는 추세이며, 그 중 가장 선호하는 수술이 바로 코수술이다.

남자코수술 역시 콧대를 세우고 코끝을 높이는 수술이 주를 이루지만 남자의 경우 피부의 탄력, 두께, 골격 등의 신체 조건이 여성들과 다르기 때문에 여자 코성형과의 차이점을 인지하고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은 반버선 라인을 선호하는 반면 남성들은 높고, 곧게 뻗은 직선라인에 콧등이 약간 넓은 듯한 모양을 선호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남성 다우면서도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룬 형태를 갖추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코의 길이, 각도, 모양, 피부의 두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인공보형물과자가 조직의 선택 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전문의의 역량이 중요하기 때문에 코성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적합하다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코성형은 사용되는 보형물, 자가조직, 진단방식과 수술방법에 매우 많은 변수가 작용하므로 수술 전 3D-CT 촬영을 통하여 코뼈는 물론 코 주변의 연부조직의 모양, 상태, 크기와 코가 휘어진 정도, 코막힘 유무 등을 파악하여 외관상의 미적 변화와 함께 기능적인 부분도 개선이 되어야 코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