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엄격한 미의 기준이 일반 대중들의 미의 기준으로 바뀌면서 연예인을 따라 하는 외모 관리가 당연시 되었다. 그렇다 보니 동안인 연예인들이 주목 받음과 동시에 동안 메이크업, 동안 되는 법, 동안 얼굴형 등 동안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안 얼굴의 기준에는 주름이 없고 탄력 있는 탄탄한 피부와 매끄러운 얼굴형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 하지만 피부 탄력 저하 현상과 피부 노화로 인한 주름이 생기는 현상은 나이가 들면 그에 맞는 얼굴로 변하게 되는 당연한 일이다.

성형 화장으로 긴 코를 짧아 보이는 코로 답답한 눈매를 트여 보이는 눈으로 보정할 순 있지만 잔주름부터 깊은 주름과 처진 피부를 매끄럽게 표현하기 위해 커버력이 높은 화장품으로 화장을 해보아도 완벽하게 가리기에는 역부족이다. 화장으로도 보정할 수 없는 피부를 탄력 있는 동안 피부, 매끄럽고 갸름한 동안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간단한 주사시술인 실루엣주사, 벨카이라주사로 시술을 받기도 한다.

실루엣주사는 얼굴지방분해주사로 스테로이드 성분 없이 안전하다. 실루엣주사는 얼굴지방제거로 얼굴라인을 정리해주고, 피부 톤과 처짐을 방지하고 보습에도 효과적으로 얼굴라인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어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벨카이라주사는 FDA(미국식품의약국)에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턱밑지방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지방세포를 파괴시켜 재발 가능성이 낮고 동시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기 때문에 이중턱제거를 통해 V라인과 탄력 있는 피부로 개선이 가능한 시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주사시술보다 더 확실한 주름제거와 피부 탄력 개선이 오래 시간 지속되는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가며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실리프팅 시술이 있다. 바로, 라핏(LAFIT) 실리프팅이다. 얼굴실리프팅 라핏(LAFIT) 은 기존 실리프팅과 달리 미세실리콘에 폴리에스터가 촘촘히 감싸져 있는 특수실로 시술하여 피부 속 깊이 자리한 스마스층과 유지 인대를 당겨주어 리프팅의 효과가 오래 유지되며,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특수실의 사용으로 시술 직후 얼굴 움직임이 한층 더 자연스러운 실리프팅, 라핏(LAFIT) 리프팅은 주름제거, 피부 탄력 개선, 얼굴V라인 등 복합적인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고, 각자의 고민 부위에 맞게 맞춤형으로도 실리프팅 시술이 가능하여 수요가 늘고 있다.

YH티엘성형외과 정연호 대표원장은 “예뻐지고자 하는 욕심은 누구에나 있는 마음이며 아름다워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좋지만 자신의 얼굴에 맞춰 이상적인 얼굴로 시술하는 것이 아닌 과도하게 시술하는 것은 피부 패임, 울퉁불퉁한 얼굴, 피부 색소침착 등 많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자신의 얼굴에 맞도록 시술해주고, 다양한 의료 경험이 있는 곳에서 받는 것을 권하며,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체계적인 애프터 시스템을 갖췄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