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이 남북 정상의 판문점 선언을 비판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홍익표<사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은 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2일) 취임한 최대집 의협 회장이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해 강력히 투쟁하겠다는 입장을 공식화하면서 또 다시 논란을 만들고 있다"며 "한 가지 더 우려스로운 사실은 최대집 회장이 판문점 선언에 대해 '쓰레기 더미'라고 하는 등 정치적으로 매우 편향된 인물이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 수석부의장은 "의협 회장이 국민 의료비 경감을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반대하는 것도 모자라서, 전 국민이 지지하는 남북정상회담의 성과에 대해서도 막말을 서슴치 않는 모습에 국민들이 의협을 어떻게 생각할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케어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되, 의료계의 합리적 요구는 적극 수용하고 대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홍 수석부의장은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적정수가 보장, 심사체계 개편 등 의료계의 합리적 요구는 적극 수용하고 대화와 협의를 계속할 것"이라며 "의협도 편향된 시각으로 국민과 맞서려 하지 말고, 국민을 위한 의료체계 개편과 보장성 강화에 적극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