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계에 거주하는 직장인 곽지민(가명)씨는 반복되는 다이어트와 요요현상, 잦은 회식 등으로 인해 지방흡입을 고려하며 성형외과를 찾았다. 그는 “운동과 식이요법, 식욕억제제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며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며 속상함을 토로했다.

이처럼 여름을 대비하며 몸매 관리를 시작하는 이를 쉽게 볼 수 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 보조제 섭취를 통해 몸매를 가꾸고 있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또한 꾸준하게 관리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거나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다시 예전의 몸무게로 돌아오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안양성형외과 한나이브성형외과·피부과 손형빈(성형외과전문의) 대표원장은 “지방흡입 수술은 지방세포의 수 자체를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우리 몸의 지방세포는 한번 흡입하면 다시 생겨나지 않는다”고 전했다.

따라서 지방흡입은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거나 저렴한 비용이나 가격만을 보고 섣불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개인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분별한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거나 처지고, 피부와 근막이 유착돼 딱딱하게 들러붙는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난이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지방흡입은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수술을 통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한 균형 잡힌 몸매를 완성하는 게 중요하다. 전문의의 손의 움직임으로 정교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기술로 허벅지, 복부, 팔뚝, 부유방, 겨드랑이 밑 등 세밀한 부위 지방을 흡입할 때 적합하기 때문이다.

특히 개인의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하여 매끄러운 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곳을 집중적으로 빼거나 덜 빼는 것이 아닌 360도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이 적합한 만큼 전문의의 풍부한 경험과 섬세함, 테크닉을 수술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정확한 진단을 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정밀 초음파를 통한 피하지방측정, 부위별 인바디, 혈액검사 등 체계적인 검사를 하는지 살펴봐야 하며,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취과전문의 상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범계 한나이브 손형빈 원장은 “지방흡입은 신체마다 다른 지방의 특성에 따라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한 신중한 수술이 중요하다”며, “수술 이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이루어지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