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등 영양균형이 맞지 않은 다이어트의 인기가 한풀 꺾이면서 최근 다이어트 트렌드를 보면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단기 다이어트가 인기다.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많은 다이어터들이 봄철 단기 다이어트를 시작, 목표체중과 플랜을 세워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다.

특히 이 시기는 다가올 웨딩시즌, 기업들의 상반기 채용과 함께 사회적인 모임이 많아서 여름을 앞두고 봄철 다이어트 수요가 급증한다. 짧은 기간 내에 체중감량을 위해 단기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단기 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해야 한다. 체중을 빠르게 줄일 수 있어 장점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강에 이롭지 않을 수도 있다. 또 단기 다이어트는 체지방감소보다는 체내에 있는 수분과 근육이 빠져 요요현상이 쉽게 생길 수 있다.

다이어트가 어려운 다이어터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제로미 바디 주입술’은 쉽게 오는 요요현상과 굶는 다이어트를 대신해 목표체중을 정해놓고 원하는 부위별로 지방을 파괴시켜 단기간에 무리하지 않고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수술이 아닌 시술이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고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직장인을 비롯해 결혼을 앞둔 신부, 취업준비생, 출국이 잦은 외국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 체중감량이 힘들고 체질에 맞지않게 무리한 다이어트로 피부탄력저하에 고민이 있는 다이어터, 상체비만,하체비만 부위별로 고민인 다이어터 등 다양한 군의 다이어터들에게 적합하며, 1회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청담주앤의원 최경희 원장은 “개인마다 기초대사량 과 체질이 다 다르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이롭지 않으며 정상적인 식단에서 벗어나 너무 빨리 살을 빼려고 하면 오히려 체내수분과 근육을 잃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게 되어 체중증가의 원인이 되며, 요요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며 “개인에 맞는 식이요법과 가벼운 운동, 제로미바디주입술을 병행하면 단기간에 요요현상 걱정을 덜고 건강하게 원하는 목표체중에 도달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쉽게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다이어트를 마음먹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관리방법이 될 수 있다. 다만 단기간에 무리한 시술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만주사 잘하는 곳의 숙련된 의료진을 찾아 상세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을 것이 당부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