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자들이 외모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눈, 코 등 특정부위보다는 얼굴형에 관심을 갖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트랜드에 맞게 강하고 굵은 얼굴선보다는 갸름하면서 부드러운 얼굴형을 선호하는 남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남자들의 얼굴라인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부분적으로 꺼지고, 쳐지게 된다. 얼굴의 꺼짐은 부분적으로 얼굴 그림자의 원인이 되고, 얼굴선을 불규칙하게 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의 모습으로 만들기도 한다.

얼굴의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 얼굴의 그림자를 없애주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고 젊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또한 쳐진 부위를 개선하여 얼굴의 탄력을 회복하고 동안의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다. 이에 젊고 탄력 있는 동안얼굴을 만들고자 얼굴지방이식, 얼굴지방흡입, 얼굴리프팅 등이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그 중 얼굴의 꺼진 부위를 채워주어 동안얼굴로 보여지는 시술인 남자얼굴지방이식이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늘고 있다.  

남자얼굴지방이식은 허벅지 또는 엉덩이에서 지방을 채취 후 정제한 자가지방을 이용하여 움푹 패이거나 함몰된 부위 또는 주름이 깊거나, 꺼진 부위 등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이마, 턱은 물론 볼, 팔자주름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 어디에나 볼륨을 채워줄 수 있다.     

간혹 흡수여부를 고려하여 많은 양의 지방이식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많이 주입한다고 해서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남자의 경우 여자와 다르게 과도한 지방이식은 이미지가 어색해지거나 여성스러워 보일 수 있으며, 이식된 지방의 무게로 인해 쳐짐도 생길 수 있으므로, 피부탄력,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하여 지방이식을 해야 한다.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위해 2회~3회 정도 나누어 진행하게 되며,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주입하게 되는 경우 과도한 볼륨, 또는 섬유화나 석회화 및 쳐짐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 위한 남자얼굴지방이식 포인트는 생착률이다. 생착률은 일반지방이식보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이 더 높은 생착률을 보이며, 이렇게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은 개인에 따라 2년~4년정도 유지가 가능하다.  

간혹, 생착이 잘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에 많은 양의 지방이식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꼭 많이 주입한다고 해서 좋은 것만은 아니다. 얼굴지방이식은 부위에 따라 지방을 주입하는 양이 다르며, 환자의 피부상태, 부위, 얼굴형태 및 얼굴균형을 고려하여 진행해야 한다.     

디마레클리닉 이하영 원장은 “얼굴지방이식에 만족할만한 결과는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에 달라진다”며 “가격, 광고 등에 현혹되기 보다는 지방이식만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 및 의료진을 보고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