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옴니씨앤에스(대표이사 김용훈)는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SW 업체인 ㈜아크릴(대표이사 박외진)과 심리상담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옴니씨앤에스의 옴니핏은 생체신호인 맥파와 뇌파를 동시에 측정해 1분 안에 스트레스와 두뇌건강상태를 분석하는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이다.

아크릴의 조나단은 감성특화 인공지능 엔진으로 사용자가 남긴 텍스트를 기반으로 34개의 감성을 분석하고, 결과에 맞춰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옴니핏과 아크릴의 감성분석 인공지능 플랫폼인 조나단을 결합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옴니핏에 조나단을 연동해 두뇌 및 자율신경 건강 상태 측정 서비스과 함께 심리건강 관리 솔루션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AI 감성분석을 통해 심리상담소나 병원 방문에 거부감이 있는 사용자의 심리치유도 돕고, 나아가 옴니핏 이용자들과 전문 상담사를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용훈 옴니씨앤에스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감성 분석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치매 및 노년 우울증을 포함한 정신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우울증 등의 심리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