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면 작고 처진 가슴으로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이 자신감을 찾기 위해 가슴성형을 시도한다. 가슴성형 시 여성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얼마나 자연스럽게 사이즈를 키울 수 있는가’다. 여기에 수술 후유증 없이 안전성까지 잡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최근 이를 가능케 하는 가슴확대 수술법으로 내시경 가슴확대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내시경 가슴확대술은 내시경을 삽입해 모니터로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수술로, 훨씬 정교한 결과와 주변 신경이나 혈관 등의 조직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수술 후 통증, 출혈이 적고 회복속도가 빠르며, 움직이거나 누울 때도 가슴 형태가 자연스러워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

티에스성형외과 국동비 원장에 따르면 내시경 가슴수술은 정밀한 상담과 내시경 분석을 통해 수술 후의 모습을 예측하는 것은 물론이고, 개인별 흉곽의 형태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수술방법, 보형물을 결정해 진행된다.

이 수술은 특히 내시경으로 가슴 근육을 박리할 때 근육막 손상을 최소화 함으로써 피부가 얇아지지 않아 수술 후 가슴을 만졌을 때 자연스러운 촉감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로 신경손상이 없는 신경 후면박리로 진행되어 수술 후 유두감각 손상에 대한 우려도 적다. 내시경 박리 기술의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에는 수술 후 가슴을 만졌을 때 촉감이 자연스럽지 않고 딱딱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신경후면박리 수술법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최소화 시켜주는 장점이 있다.

특히 중요한 것이 드라이포켓이다.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공간인 ‘포켓’은 보형물의 크기를 120% 박리할 때 촉감이 가장 자연스러운데, 최첨단 내시경을 사용해 박리 공간을 직접 확인하고 출혈 없이 박리하는 드라이포켓은 수술 후 촉감이 자연스러운 가슴을 완성하는 조건이 된다.

국동비 원장은 “드라이포켓은 가슴수술 부작용인 구형구축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통증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피주머니가 필요 없고 회복 또한 빠르다”며 “이와 함께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미세한 흉터도 남지 않도록 이중봉합을 시행해 장력과 강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수술 병원 선택 시에는 이러한 부분을 제대로 체크해야 하며, 무균삽입이 가능한지, 에어샤워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등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