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여성들과 달리 현대 여성들은 자기 관리와 외모 개선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날씬하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함에 따라 성형수술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여성성을 상징하는 여러 부위들 중 풍만하고 볼륨감 넘치는 가슴이 대표적이다. 빈약한 가슴으로 인해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새해 목표로 삼은 가슴성형을 하기 위해 인터넷 또는 SNS에서 가슴성형 유명한 병원이나 유명한 곳을 검색하여 할인 혜택을 주는 병원을 우선적으로 방문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벤트나 비용할인으로 유명한 병원들을 신뢰하기보다는 해당 병원의 전문성 및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관건이다”라고 말한다.

신사역 부근에 위치해 있는 가로수성형외과 이형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환자들의 경우 인터넷에 의존하여 가슴성형 유명한 곳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떠한 보형물을 사용하는지, 수술 시 안전한 병원인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슴성형을 고민할 시에는 자신의 흉곽사이즈나 피부타입을 고려해 현재 가슴의 모양과 크기, 유륜과 유두의 모양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보형물의 종류와 크기 등을 선택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가슴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전문의와 수술 전 정확한 검사 및 진단을 통하여 수술 후 부작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이 강조되는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마취과 전문의가 원내에 상주하고 있는지와 개인별 맞춤 마취를 통해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비로소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성형 결과를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