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성형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코성형을 통해 단순히 콧대를 높이는 것으로 만족하지 못한다. 코성형을 통해 정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함께 측면의 얼굴 선에 이르기까지 확실한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것이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성형은 낮은 콧대를 세우는 융비술만으로 시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보다 뚜렷한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를 위해 콧대부터 코끝까지의 균형을 갖추고, 이마부터 턱 선까지의 조화까지 고려한 방식의 코성형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효과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성형법이 밸런스 코성형이다. 이는 개인마다 다른 얼굴 라인을 고려해 균형 있고 조화로운 코 높이와 모양을 만들어 내는 코성형법을 말한다.

밸런스 코성형은 우선 얼굴의 넓이와 길이를 정밀 분석하고,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으로 얼굴 균형에 맞는 디자인의 수술이 진행된다. 낮은 콧대는 세워주고, 주먹코나 복코 등 코 끝이 옆으로 퍼져 있는 경우에는 오똑하면서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주는 코끝성형까지 더해주는 방식이다.

또 콧대가 두툼하거나 코 끝이 아래로 처져 있는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그에 맞는 솔루션으로 정확한 각도로 연골과 뼈를 교정해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고, 짧은 코는 길이를 연장해 콧구멍의 노출을 최대한 줄이면서 각도를 맞춰 세련된 이미지로 만들어 준다.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원장은 “코성형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코 모양의 문제 해결과 함께, 얼굴 전체 형태에 따라 균형 있고 조화로운 코 높이와 모양을 만들어 냄으로써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라며, “밸런스코성형은 개개인마다 다른 특성과 문제점을 파악해 가장 알맞은 라인을 고려해 콧대부터 코끝까지의 균형 있고 조화로운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밸런스 코성형은 다소 밋밋해 보이거나 얼굴에 입체감이 없는 경우, 혹은 선천적으로 코가 낮은 경우, 세련된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경우, 보다 조화로운 코 모양을 원하는 경우에 고려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다만 모든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붓기, 통증, 멍 등의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