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성형술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을 만큼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위해 아름다운 외모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성형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성형수술 중 눈, 코 성형은 이미 보편화 되었고 턱, 광대수술과 같은 안면윤곽 성형 또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성형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아름다운 외모는 여성들의 전유물이 아닌 남성들에게도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남성들의 경우 코 성형을 주로 하는데, 동양인의 코는 서양인보다 낮고 뭉툭하다. 하지만 대다수 남성들은 서구적인 코를 희망하기 때문에 코 성형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

코는 얼굴에서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지만, 코 하나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져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잘못된 코 성형으로 인해 부작용 사례도 종종 발생하므로 코 성형 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을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이준 성형외과 오화영 원장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부각하는 여성 코 성형과 달리 남성의 경우 미간에서 코끝까지 직선으로 세련되게 뻗은 코 라인이 적합하다.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코가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신중한 수술계획을 바탕으로 코 성형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오 원장은 이어 “콧대가 낮고 평평하거나, 코가 낮아 밋밋하거나, 코가 뭉툭하거나 복코인 남성들이 보통 코 성형을 통해 개선하고자 하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체계적이고 정밀한 코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보편화되어 있는 코 성형. 단순하게 생각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코 성형을 고려한다면 코 성형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정확한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해야 하며, 특히 안전을 위해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