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도 계속되는 동안 페이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탄력 있는 탱탱한 피부는 얼굴은 동안 페이스의 필수 조건이지만 쉽지 않다. 20대 후반에 접어들게 되면서 피부 탄력을 잃고 잔주름과 깊은 주름까지 생기는 등 피부 노화 진행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피부 탄력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노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주름 개선 화장품 및 적절한 수분 공급 등을 통해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한번 생긴 주름은 개선이 쉽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더욱 진하고 깊게 자리를 잡게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동안 피부를 위해 따로 관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주름이 이미 깊어지기 시작한 경우, 자연스럽고 즉각적인 피부노화 개선을 위해 많은 이들이 비수술적 리프팅 치료를 고려하고 있다. 이 가운데 수술을 하지 않아도 피부 속의 탄력 성분을 자극해 주름을 줄이고 보다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있다.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 중 ‘컨트렉스 리프팅’ 시술은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한 리프팅 기기 ‘컨트렉스’를 활용한 시술이다.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으는 방식으로 리프팅에 효과적인 특정 부위에만 열을 발생해 응고시킨다. 피부 표면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탄력이 떨어진 표적 부위에 정확히 응고점을 형성해 피부가 팽팽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깊숙한 곳에 전달된 초음파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유도해 탄력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컨트렉스 리프팅 시술의 핵심인 초음파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로 초음파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피부 진피, 피하지방 경계층과 지방층 섬유조직 등 피부 속까지 열 데미지를 유발하고 2~24주에 걸친 상처 치료를 통해 주름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컨트렉스 리프팅레이저는 피부 표면을 보호하면서 수술 자국 없이 처진 주름과 피부를 올려주는 초음파 페이스 리프팅 시술이며 짧은 시술 시간과 즉각적인 효과로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부담이 덜하다.

처진 볼살 때문에 팔자주름이 두드러지는 경우나 턱 라인이 분명하지 않은 경우, V라인 얼굴을 원하는 경우, 눈가 주위의 주름을 개선하고 싶은 경우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하다.

피부과 전문의 박종갑 원장은 “컨트렉스 리프팅레이저는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효과가 있지만 최적의 효과를 위해 한 달 간격으로 2~3회 정도 시술을 받는 것이 좋고,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주말을 통해 리프팅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레이저 리프팅은 개개인의 피부상태를 고려하여 적합한 강도의 레이저 시술을 진행해야만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