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어려보이는 외모도 중요하지만 근래에는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결점 없는 매끈하고 뽀얀 피부가 경쟁력으로 부상했다.

이로 인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피부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현대인 대부분은 잡티, 주근깨, 기미는 물론이고 칙칙한 피부 톤, 겨울철 더욱 붉어지는 안면 홍조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레이저 치료 등의 의료서비스를 해결책으로 삼는 사람들도 늘고 있지만 시술 선택에 대한 선택 장애는 상존한다.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 여러 가지 피부문제를 동시에 치료하면서 시술 후 바로 일상이 가능한 자극, 부작용을 최소화한 레이저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그 중 엑셀브이(ExcelV) 레이저의 경우 세 가지 레이저모드를 활용해 다양한 피부 병변의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이 레이저는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표피뿐 아니라 혈관, 색소 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의 동시 해결을 기대할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용산구 이촌동에 위치한 연세메디노블의원 임한석 원장은 “일반적인 레이저는 단일 파장의 빛을 이용하여 특정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엑셀브이 레이저는 세 가지 파장을 가지고 있어 복합적인 피부문제를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다는 차별점을 지닌다”고 설명했다.

임 원장은 "또한 엑셀브이 레이저는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해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시술 당일 세안, 화장, 샤워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며 "다만 레이저치료는 같은 치료라도 얼마나 세심하고 최적의 치료를 하는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맞춤형 치료를 받아야 부작용 우려를 극소화하는 가운데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