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현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난다. 이러한 노화현상은 사람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 특히 탄력이 떨어져 힘없이 늘어진 피부, 그로 인해 얼굴 곳곳에 자리 잡은 주름들은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다. 이에 피부의 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

인천피부과 맑고고운의원 김근우 원장은 “다양한 리프팅시술이 있지만 강력한 리프팅효과를 볼 수 있는 슈링크리프팅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집적 초음파(HIFU)로 섬유근막층에서 진피층까지 공략하는 리프팅시술이다. 초음파로 작은 크기의 열 응고 부위를 형성시켜 열 반응을 통해 처져있던 피부조직을 수축시키는 원리다.”고 말했다.

피부를 강력하게 당겨주어 주름 없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설명이다. 맑고고운의원에 따르면 이는 피부탄력을 증대시켜 눈꼬리처짐, 턱처짐 등에도 효과적이지만 특히 주름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미간, 눈가, 눈밑, 입가 등 자잘한 주름부터 이마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등의 굵은 주름까지 제거해준다.

개인상태에 맞는 1:1 맞춤 상담을 통해 섬세하게 시술 디자인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음파 젤을 도포한 뒤 슈링크리프팅을 적용하는 것으로 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이후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것으로 시술은 마무리된다고 한다.

약 15~2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과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는 저자극 시술로,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며, 한 번의 시술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보다 탄력 있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김 원장은  “리프팅 효과는 6개월 이상 지속되며, 반복시술도 부담이 없다. 따라서 꾸준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슈링크리프팅은 KFDA의 인증을 받아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시술"이라며 "통증과 부작용, 후유증을 최소화한 안전한 시술이기 때문에 환자가 안심하고 편안하게 시술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리프팅효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개인 피부에 맞는 특수 장비를 사용한 리프팅시술을 진행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부작용 등을 막기 위해서라도 다수의 시술 경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두 가지 조건에 모두 만족하는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만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