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에 맞춰진 멋진 몸매를 가꾸기 위해 다양한 다이어트와 식이요법이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개인의 체형과 체질에 차이가 있고 생활패턴 또한 다르기 때문에 획일화된 방법으로는 원하는 모매를 만들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지방흡입과 같이 분명한 효과로 몸 속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의학적인 방법을 고려하게 되는데 지방흡입을 마음먹었다면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체형의 밸런스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은 하체비만으로 인한 엉덩이, 허벅지 지방 제거를 비롯하여 종아리, 팔과 어깨 복부, 옆구리까지 개선을 원하는 다양한 부위에 효과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부위마다 지방층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적절한 방법을 활용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수술 방법으로는 피하지방에 있는 지방세포를 직접 흡입하여 해당 부위의 사이즈를 줄여주고 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데 수술은 3mm의 절개창을 통해 미세 케뉼라를 삽입한 후 지방 조직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흡입이 얕은 층에서 균일하게 이뤄지지 못할 경우 피부가 울퉁불퉁 해지거나 교정이 잘못되어 피부가 처지는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진행 전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인천 지방흡입병원 닥터포유미앤모의원 원석규 대표원장은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가 뭉치지 않도록 후관리를 잘 받는 것이 좋다. 하루 한 번 정도 수술부위를 가볍게 맛사지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압박복은 24시간 입고 있는 것보다는 움직임이 많은 낮시간대에 입고 수면중에는 벗고 자는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원석규 원장은 "지방흡입은 단기간 내에 몸매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충분한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풍부한 경험을 갖고있는 의료진이 있는지, 수술 후에도 안심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꼼꼼히 따져본 후 병원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무엇보다 지방흡입을 진행 하기 전 부작용에 관한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 자신의 체형적인 특성을 고려한 의사의 정확한 진단으로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