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시즌이 되면 많은 학생들이 인턴, 봉사활동 등을 통한 ‘스펙 쌓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최근 외모도 스펙의 일부가 되면서 성형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은 바로 눈성형이다.

눈성형의 경우 회복기간이 빠르고, 이미지 개선효과가 크면서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답답한 눈매를 시원한 눈매로 이미지를 변화시킨다는 것이 큰 몫을 더한 것으로 보여진다.

쌍꺼풀 수술 외에도 트임성형, 눈매교정 등 다양한 눈성형 수술방법이 있다. 개인마다 적합한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수술이라고 해도 자신에게 맞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다.

눈성형잘하는곳을 찾는다면 인터넷 상에 있는 정보들로 내게 맞는 병원을 판단하기 보다는 쌍꺼풀의 유무, 미간의 넓이, 눈의 길이, 모양 등을 파악해서 맞춤형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이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이다

가로수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은 “정작 본인의 눈매나 비율을 고려하지 않고, 동일한 수술방법으로 수술을 할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다”며 눈성형은 단순히 크고 예쁜 미적 측면만 고려해야 할 부위가 아닌 눈의 기능적인 측면 또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과장된 광고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할 병원의 위생, 안전시스템, 마취과 원장님의 상주 여부 등 여러 방면에서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박원장은 지난 2012년 2월 비절개눈매교정인 글램아이로 대한미용성형학회에 처음 발표한 이후로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흉터 없이 눈매가 흐릿한 안검하수 증세가 있는 눈매를 교정하는 비절개눈매교정 관련 논문이 세계적 권위의 성형외과 학술지 ‘성형연감(Annals of plastic Surgery)’에 채택돼 게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