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아래턱이 넓게 발달해 얼굴이 크고 각이 져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얼굴형은 최근 동안으로 각광 받는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과는 다소 상반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아 안면윤곽수술, 사각턱 수술 등을 상담 받는다.

특히 겨울방학 시즌인 12월~1월 시즌에는 강남의 많은 성형외과 병원들에 사각턱수술을 받기 위해 방문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난다. 이에 맞춰 각 병원들에서도 저마다 다양한 수술 방식과 노하우를 내세우며 갈수록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 덕분에 사각턱수술의 경우, 이제는 단순히 턱 모양을 바꾸는 접근방식을 넘어서 얼굴형과 이목구비에 최적화된 비율을 찾아 정면과 측면, 어느 각도에서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얼굴형을 만드는 방식으로 시행되는 추세다.

특히 기존 사각턱 수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V라인 사각턱축소술’은 턱을 깎아내는 동시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V라인을 완성시켜 더 자연스럽게 이상적인 얼굴형을 만들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수평절골 상태에서 하단 턱끝 뼈를 세로 3등분해, 가운데 밋밋하고 넓어 보이는 뼈를 제거하고 남은 뼈를 내측으로 이동시켜 갸름한 턱 끝을 완성하는 방식의 수술이다. 아래턱이 넓고 각져 보이는 경우나 편평한 경우, 옆모습이 각이 져 보이는 경우, 턱이 길어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에 슬림하고 매끄라인 턱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원장은 “V라인 사각턱축소술은 기존의 뼈를 자르기만 했던 수술에서 뼈의 두께까지도 줄여주는 방법으로 평면적 축소가 아닌 입체적인 사각턱 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술”이라며, “각진 턱과 앞턱까지 동시에 해결하여 360도 어느 각도에서도 아름다운 V라인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티에스성형외과에 따르면 이 수술은 신경이 위치해 있는 턱을 절제하는 난이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다년간의 경험으로 노하우를 쌓은 전문의가 수술을 집도함으로써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고 안전한 수술을 진행한다.

이상균 원장은 "섬세하고 정교한 시술로 부기, 멍이 최소화 되며, 수술 전 맞춤형 디자인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라인을 완성시켜 주어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이 밖에도 병원은 수술 후 관리 보장 증서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시스템과 에어샤워 설치로 엄격한 청결관리도 진행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예상치 못한 염증, 출혈, 감염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