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의 눈은 일반적으로 서양인 보다 작고 눈꺼풀이 두꺼우며, 외안각이 올라가고 내안각의 몽고주름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 때문에 예쁜 눈매의 기준이 크고 시원한 쌍꺼풀을 가진 눈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히게 되어 날이 갈수록 시원한 눈매와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선호되고 있다.

쌍꺼풀 수술에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수술법이 있다. 매몰법은 실 봉합사를 이용하여 눈꺼풀에 절개창을 내지 않고 작은 구멍 몇 개를 통해 눈꺼풀을 매몰시킴으로써 자연스럽게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그리고 절개법은 피부를 절개하여 눈을 뜨는 근육과 눈꺼풀의 피부를 서로 연결 시켜주는 방법으로 회복기간이 매몰법에 비해 길지만 선명하고 뚜렷한 쌍꺼풀 라인을 가질 수 있다.

절개법을 하더라도 쌍꺼풀내의 조직을 절제하지않고 조직손상을 최소화해서 자연쌍꺼풀과 유사한 구조로 만들어주는 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조직손상이 거의 없게 되면 붓기가 거의 없이 빠른 회복을 보인다.

라인이 푹 들어가는 인위적인 진한 쌍꺼풀이 아니라 눈을 감았을때 티가 잘 나지않는 자연스럽고 또렷한 쌍꺼풀 라인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수원 눈성형외과 뉴니스 성형외과 김기홍 원장은 “자연스러운 눈성형을 위해서는 후기나 다른 사람이 수술한 쌍꺼풀을 기준으로 삼기 보다는 눈의 폭과 길이, 눈동자의 크기, 피부의 두께 등 자신만의 특성을 전문의와 함께 충분히 고려하여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눈의 조직을 최대한 파괴하지않고 얼굴 전체의 비율을 고려한 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